본문 바로가기
Etham 생활 꿀팁!

DSLR 활용 꿀팁!!(웹캠)

by Ethan_Han 2021. 6.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Ethan_Han입니다!!
코시국에 요즘 화상회의, 화상면접 등,,, 웹캠 사용빈도가 높아지는데요.
DSLR은 있지만 웹캠을 또 사자니,,,아깝고,
웹캠 저렴한걸 하면 화질도 구려서 고민이고,

이럴때!!!!!!우리 DSLR을 웹캠으로 사용하자구요~~


제가 갖고 있는 DSLR 모델은 캐논 100D에요~~
캐논 홈페이지에 웹캠으로 사용 가능한 모델이 나와있어요!!

1. 모델에 해당 유틸 파일 다운받아 설치!!


↑위에서 사용가능한 모델을 찾아보세요~

찾으셨다면! 해당 모델의 유틸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세요~~


2. 컴퓨터와 연결!!


설치 하셨다면 이제 컴퓨터와 연결하실 차례인데요!

※위에 동그라미 그린 DIGITAL A/V OUT 포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

밑에 HDMI 포트를 사용하면 DSLR 화면 그대로 그냥 컴퓨터에 보여주는 것만 가능해요!!

연결하는 선은 카메라 살때 들어있을텐데
잃어버리셨거나! 중고로 구매 하신분들은~ 선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도 DIGITAL A/V선, DSLR 연결선, 등,,,,,, 검색해서 잘 안나오더라고요 ㅠㅠ

그냥!! USB 미니 5핀선!!을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몇시간을 찾았어요 저는 ,,,바보라 ㅜㅜ 여러분은 고생하지마세요 ㅎ)

이렇게 하시면 컴퓨터에서 인식하고 웹캠으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있어요 ㅠㅠ 짧은 시간 사용은 문제없지만!!
1시간,,2시간,,,길게 사용해야 한다면 배터리 문제가 있죠
배터리가 많다면 교체하며 사용하면 되지만 배터리도 빨리 닳는답니다 ㅠㅠ

그래서!!

3. 더미 배터리!!

더미 배터리라고 충전이 아니라 충전기를 연결해서 계속 전력을 공급해주는 배터리에요!!
(한참 찾은 더미 배터리인데요 캐논 100D에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주소 링크 걸어두었어요~)

저는 캐논 카메라 전용

LP-E12b

제품을 쿠팡에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더미 배터리까지 연결한다면 사용 시간과 화질 모두 탁월한 DSLR을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부 세팅하고 화상면접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면접 일정이 빠르게 잡혀 화상면접은 진행하지 못했다는,,,,,,,,,ㅠㅠ

셋팅하고 사용은 해 보았는데요...
화질이 너무 좋아서 부담이...ㅋㅋㅋㅋㅋㅋ

그것 말고는 엄청 만족하고 종종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집에서 놀리고 있는 DSLR을 웹캠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작성해 보았는데,
요즘 시국에 꼭 필요한거 같아서 공유합니당~




▶구매링크 : https://coupa.ng/b1YRsn





728x90
반응형

'Etham 생활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콘내콘 :) _ 기프티콘 활용 팁!  (12) 2021.06.25